2011년 3월 16일 수요일

[데이터베이스] 스택

1. 스택이란 
  - 리스트 내의 데이터 삽입, 삭제가 한쪽 끝에서 이루어지는 데이터 구조

2. 오버 플로우 처리
  - 스택 알고리즘에서 T가 스택 포인터, m 이 스택이 길이 일때 서브루틴 AA 가 처리해야 하는것

  * 서브루틴
    - 주 프로그램의 임의 지점
    - 일반적으로 서브루틴이 다 끝났을 때 되돌아가는 지점은 자동적으로 서브루틴 으로 들어온 분기점 바로 다음 명령
    - 임의적으로 되돌아가는 지점을 서브루틴 내에서 지정 할 수 있다
    - 프로그램 작성을 더 쉽고 빠르게 하기 위함.
    - 프로그램 일부를 한 번만 적재하여 주프로그램에서 필요로 할때만 서브루틴으로 분기 하여 메모리 절약
    
    *  오버플로우처리
      T<- T+1   //스택 포인터 증가
     IF T > m Then   //스택 포인터가 m 보다 커진다면
      GOTO AA
     Else
      X(T) <- Y


3. Stack 응용분야
  - 인터럽트 처리
  - 수식계산
  - 서브루틴의 복귀 번지 저장

4. Stack 메모리에 대한 정보 입출력 방식 : LIFO, FILO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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