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스택이란
- 리스트 내의 데이터 삽입, 삭제가 한쪽 끝에서 이루어지는 데이터 구조
2. 오버 플로우 처리
- 스택 알고리즘에서 T가 스택 포인터, m 이 스택이 길이 일때 서브루틴 AA 가 처리해야 하는것
* 서브루틴
- 주 프로그램의 임의 지점
- 일반적으로 서브루틴이 다 끝났을 때 되돌아가는 지점은 자동적으로 서브루틴 으로 들어온 분기점 바로 다음 명령
- 임의적으로 되돌아가는 지점을 서브루틴 내에서 지정 할 수 있다
- 프로그램 작성을 더 쉽고 빠르게 하기 위함.
- 프로그램 일부를 한 번만 적재하여 주프로그램에서 필요로 할때만 서브루틴으로 분기 하여 메모리 절약
* 오버플로우처리
T<- T+1 //스택 포인터 증가
IF T > m Then //스택 포인터가 m 보다 커진다면
GOTO AA
Else
X(T) <- Y
3. Stack 응용분야
- 인터럽트 처리
- 수식계산
- 서브루틴의 복귀 번지 저장
4. Stack 메모리에 대한 정보 입출력 방식 : LIFO, FILO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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